kwangchi.or.kr [교육학] 교육행정-지도력theory(이론)에 대한 논평 > kwangchi1 | kwangchi.or.kr shopping

[교육학] 교육행정-지도력theory(이론)에 대한 논평 > kwangchi1

본문 바로가기

kwangchi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교육행정-지도력theory(이론)에 대한 논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2:14

본문




Download : 지도력이론.doc




그것이 공식집단이든 비공식 집단이든 조직을 원만히 이끌어갈 지도자가 필요하고 또 실제로 항상 존재한다.




순서
설명


[교육학] 교육행정-지도력theory(이론)에 대한 논평


Download : 지도력이론.doc( 75 )







교육행정-지도력이론에 대한 논평

지도력이론-6658_01.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교육행정-지도력theory(이론)에 대한 논평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교육행정, 지도력이론, 교육지도력, 지도력이론 논평
인간은 혼자서는 살수 없는 존재이기에 life(인생) 에 있어 매 순간, 어느 장소에 있든지 집단을 형성하고 그 안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지도자에게 있어서의 지도력은 조직 전반의 goal(목표) 달성 및 존폐와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더하다 할 수 있따 이러한 지도력의 근원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우리는 보상이나 통제 및 처벌과 같은 외재적 요인 보다는 지도자의 인성적 면에 의한 카리스마적 지도력을 살펴볼 필요가 있따 학교라는 조직은 다른 조직과는 다른 特性(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따 그러한 특별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학교조직을 이끌어 가는 지도자(학교장)에게서 필요한 지도력은 바로 도덕성과 전문성에 근거한 지도력이다. 따라서 위계를 바탕으로 하는 추종은 이끌어 내기 힘들다. 이때 이러한 지도력을 카리스마적 지도력이라 할 수 있따 교사집단은 다른 사회적 집단과는 달리 전문성을 기초로 한 자율성을 가지고 있고 또 이러한 자율성을 학교조직 내에서 상당 부분 보장받게 된다. 또한 경력에 따른 보상을 보장하는 안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의 성과에 따른 부가적 보상이나 처벌에 의해 통제를 하기도 힘들다.
Total 16,71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wangchi.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wangchi.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