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적 표면적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4:03
본문
Download : 잠재적 표면적 교육과정.hwp
Download : 잠재적 표면적 교육과정.hwp( 21 )



잠재적 표면적 교육과정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잠재표면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정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③ Illich
『학교무용론』 정규학교교육 자체를 부인, ` 일定義(정의) 시험에 의해서 학력인정만 받으면 된다된다.잠재표면 , 잠재적 표면적 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1. 잠재적 교육과정
2. 표면적 교육과정
2) 주요 사상가
① Merton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창시자, 자기 예언적 욕구충족의 관념, 탈 사회화 theory(이론)(Anomy 현상)
② Jackson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집대성, 군집, 상찬, 권력구조
(군집 : 교육의 평등성에 따라서 모두가 학교에 모이는 현상, 모두가 함께 모여 교육받는다.(학습욕구 theory(이론)의 단점)
⑤ Holt
『학교교실 사태 위기론』 `다인수 학급체제에서 획일화된 교육, 암기위주의 교육, 지적교육에 치중 하여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가져오지 못했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정에 대해 요점한 입니다. `
④ Reimer
『학교 사망론·폐지론』 ` 부모가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목적은 전인 양성이 아니라, 사회적 지위라던가 부, 권력을 잡게 하는데 있따`
⇒교육목적보다 수단에 역점을 둔다.” 형식적 교육과정 보다 잠재적 교육과정이…(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