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대안학교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22:42
본문
Download : 국내외 대안학교사례.pptx
국내외 대안학교사례 , 국내외 대안학교사례사범교육레포트 , 국내외 대안학교사례
국내외 대안학교instance(사례)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국내외 대안학교사례.pptx( 57 )
설명
국내외,대안학교사례,사범교육,레포트






_SLIDE_1_
대안학교 공동체
_SLIDE_2_
들어가는 말 introduction
_SLIDE_3_
발표의 순서 table of contents
1. 서론
2. 대안학교란
3. 대안학교 등장 배경
4. 대안학교의 특징
6. 섬머힐 학교
7. 대안학교의 한계
8. conclusion
5. 간디 학교
_SLIDE_4_
대안학교?
_SLIDE_5_
‘대안’이란: ‘어떤 안을 대신하는 안’, ‘이미 이루어진 안에 대신할 안’, ‘기존의 plan을 대신할 만한 더 좋은 plan’, ‘이미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대신할 다른 것’을 말한다.
대안교육이란 현행 학교교육의 문제를 비판하고 그 대안을 찾는 움직임
대안학교란 서구 교육계의 `얼터너티브 스쿨(alternative school)`에서 나온 말로, 교육goal(목표) 로 억압적인 입시교육에서 벗어나
추구하는 학교
자연친화적이고 공동체적인 삶의 전수를
학습자 중심의 비정형적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수방식을
대안학교란?
_SLIDE_6_
대안학교의 대표유형
-자유학교 형 예) 영국 `섬머힐 학교`, Japan `기노쿠니 아이들의 마을`,
우리 나라 `자유학교 물꼬‘
-생태학교 형
-재adaptation(적응) 학교 형 예) Japan `생활학교’, 우리 나라 `성지고등학교’
- 고유이념 추구 형 예) 독일 `발도르프 학교’, 우리 나라 `풀무 농업고등기술학교`
대안학교의 유형
_SLIDE_7_
대안학교의 유형
_SLIDE_8_
2xxx년 고등학교 23, 중학교 9, 총 32교
학생수 고 2558, 중 1007, 총 3566명
[property(특성)화학교의 연도별 지정?…(省略)
국내외 대안학교instance(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