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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리서치]정보통신 기기 선호도 1위는 ‘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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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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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는 20대 학생이, 모토로라는 40대에서 특히 인기를 모았다.
[K리서치]정보통신 기기 선호도 1위는 ‘삼성’

설명

 본지와 온라인(online) 리서치 전문회사 marketing 인사이트(대표 김진국 www.mktinsight.co.kr)가 최근 전국 20세 이상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IT기기 구매계획’ 조사에서 ‘삼성’이 휴대폰·노트북PC·데스크톱PC 등 IT 대표 제품의 구매 1순위로 꼽혔다. 닌텐도DS는 특히 여성(76.2%)과 30대(65.1%), 40대(66.3%) 직장인에게 집중적인 지지를 받았다. 삼성을 제외한 2위권 이하는 지지도가 비슷한 것이 특징이다.

[K리서치]정보통신 기기 선호도 1위는 ‘삼성’

정은아 ETRC 전문기자 eaj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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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TV는 구입 의향자의 절반(58.3%)이 LCD TV를, 34.2%는 PDP TV를 지목했다. 이 밖에 주연테크(7.1%), HP(4.3%), LG전자(2.8%) 순으로 구입 의향이 나타났으나 젊은층에서는 조립PC(47.2%)를 구입할 것이라는 견해 도 상당했다. 남성이 특히 LCD TV를 선호(64.8%)하는 것과 달리, 여성은 LCD TV(48.4%)와 PDP TV(38.6%)에 대해 특별한 구분을 두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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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트북에서도 삼성전자 ‘센스’가 구매 1위에 올랐다. 크기는 40인치대(49.1%)를 포함, 40인치 이상을 구입하겠다는 응답이 68.6%에 달해 올해도 TV 대형화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다.
 데스크톱PC 브랜드 제품으로는 삼성전자 제품을 구입하겠다는 견해 이 25.8%로 가장 높았다. 올해 닌텐도DS 구입 의향을 밝힌 응답자는 전체 182명의 58.3%로 소니 ‘PSP’(24.6%), MS ‘X박스’(6.6%)를 합한 수치보다 두 배나 높았다.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삼성 데스크톱PC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20대 구입 의향자의 14.0%가 삼성을 꼽은 반면에 30대는 23.6%, 40대, 50대는 각각 45.4%, 39.9%의 지지를 보냈다. 특히 삼성은 부문별로 2위권인 LG와 두 배 이상 간격을 벌려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했다.
 이와 별도로 게임기는 ‘닌텐도DS’가 압도적인 인기를 모았다. 문의 (02) 2168-9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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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성인 남녀가 올해 가장 구입하고 싶은 전자제품(IT) 브랜드는 ‘삼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SK텔레텍의 ‘스카이’(11.8%), LG전자 ‘싸이언’(11.5%) 순으로 구입 의향이 조사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응답자 2000명 가운데 34.5%인 690명이 올해 휴대폰을 구입할 예정이며, 이 중 3분의 2가 넘는 68.1%가 ‘애니콜’을 선택했다. 노트북 구입 의향자 554명 중 40.9%가 삼성을 지목했으며, LG전자(14.3%), 소니(8.4%), 삼보컴퓨터(7.5%), HP(6.8%) 순으로 나타났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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